안녕하세요 길작가 입니다.
오늘은 마케팅에서 가장 중요한 두가지 요소를 알려드리려 합니다.
이 두가지 요소를 실행할 수만 있어도 상위 10% 이내에 들 수 있을 것이며, 두가지 요소에 디테일을 더한다면 상위 1%까지도 가능할 것입니다.
이런 제 주장의 근거는 첫째로 오늘 알려드리는 내용을 인구의 90% 이상이 모르고 있다는 것, 두번째로는 저와 인스타메모리를 이용하는 대표님들이 이 방식으로 높은 수익을 냈다는 것 입니다.
혹시라도 이 글을 읽는 분들 중 당장 집중할 수 없는 상황이시라면, 나중에 시간을 할애 하신 후 읽으시길 바랍니다. 그만큼 오늘 이 내용은 중요하기 때문입니다.
1. 노출 (상위노출, 알고리즘 노출)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유튜브, 네이버 블로그, 네이버 카페 어떤 채널이든 노출이 우선 되어야 합니다. 아무리 좋은 컨텐츠라 할지라도 자신의 타겟층에 노출이 되지 않으면 의미가 없습니다.
예를들어 인스타그램에 ‘반영구화장학원’ 이라 검색시 자신의 업체가 상위에 있어야 합니다. 자신의 업체가 여러 게시글로 노출되어 있으면 효과는 더 좋습니다. 또 추천게시물이나 스폰서 광고 영역에 자신의 업체가 노출 되어야 합니다. 또 네이버에 ‘강남미용실’ 이라 검색시 네이버플레이스나 View 영역 등등 자신의 업체가 노출되어야 합니다.
초보자들의 이해를 돕기 위해 몇 해전 마케팅 컨설팅을 해드린 대표님에 대한 얘기를 해보겠습니다.
대표님은 미국 유학과 관련해 네이버 블로그를 운영하고 계셨습니다. 블로그에는 미국 유학을 준비해야 하는 설득력 있는 양질의 글들이 가득했습니다.
그런데 문제는 그 양질의 글들을 블로그 이웃 이외에는 아무도 보지 못하고 있는 것 이었습니다. 포스팅한 내용을 네이버에서 검색해도 그 어떤 것도 노출되지 않아 문의가 올 수 없었던 겁니다.
그래서 저는 인스타그램과 블로그를 연동시킬 것을 추천드렸고, 미국과 관련 된 인스타그램 내의 해시태그를 분석한 후 모든 인기게시물에 상위노출을 시키라 말씀드렸습니다.
미국에 관심있는 한국인들이 대표님의 인스타그램에 올린 사진과 동영상 그리고 글을 보고 관심을 갖게 되었고, 그들은 블로그까지 찾아가 모든 글을 읽고 대표님께 문의를 하기 시작했습니다.
결국 아무리 양질의 컨텐츠를 발행한다 해도 노출이 되지 않으면 소용없는 것 입니다.
우리가 선택할 수 있는 여러 마케팅 채널 중 2022년 현재 가장 쉽고 비용 대비 효과를 볼 수 있는 마케팅 채널은 단연코 인스타그램 인기게시물 상위노출 입니다. 저 또한 인스타그램 마케팅으로만 막대한 수익을 내고 있으며, 저희 인스타메모리를 이용하시는 개인, 인플루언서, 사업자들 또한 마찬가지 입니다.
하단에는 인스타그램 인기게시물 잡는 방법에 대해 자세하게 적어두었으니 이 글을 읽으시고 모두 꼭 읽어 보시기 바랍니다.